2024-03-29 14:36 (금)
제천시,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 워크숍 가져
상태바
제천시,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 워크숍 가져
  • 강채은
  • 승인 2019.08.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숍 모습(사진=제천시청 제공)
워크숍 모습(사진=제천시청 제공)

[제천=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충북 제천시는 19일 저녁 시청 대회의실에서 예산편성 과정에서부터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한 주민의 재정가치 기반을 조성하고,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날 워크숍은 제2기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 50명과 전문 강사가 참석한 가운데, 117건의 제안사업에 대해 분과별 사업검토와 제안서를 분류하고 타당성을 분석했으며, 분과별 분석 내용을 공유·피드백했다.

특히, 보다 많은 위원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일과시간 이후에 개최하면 좋겠다는 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저녁시간에 열렸으며, 늦은 밤까지 제안사업에 대한 심의를 위해 다양한 의견과 토론이 진행됐다.

시민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위원 간 화합 도모 및 원활한 의사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통한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이 원하고 필요한 사업을 시정에 적절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오는 26일 2차 시민위원 워크숍을 열어 전문 강사의 퍼실리테이터와 컨설팅 등 제안사업 분임토론을 통한 분과별 제안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제2기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는 지난 해 시민위원회 및 4개 분과위원회의 활동을 통해 총 16개 사업에 8억5300만원의 예산을 반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