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주교육청, 자녀성장단계별 맞춤형 학부모교육 운영
상태바
광주교육청, 자녀성장단계별 맞춤형 학부모교육 운영
  • 강채은
  • 승인 2019.08.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광주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다음달~오는 10월까지 교육연구정보원 소강당에서 총 2회기, 8차시에 걸쳐  초등학교(고학년)와 중학교 학부모 각 40여 명을 대상으로 자녀성장단계별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자녀성장단계별 맞춤형 학부모교육은 학교급을 세분화해 학부모가 자녀 학교생활과 가정교육에 대한 정보제공을 구체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이다.

21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하반기 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 4차시씩 운영하며, 학부모가 자녀와 소통하는 방식, 학교급식에 대한 궁금증, 젠더감수성 등 다양한 교육 주제로 구성된다.

안석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은 “상반기에 초등학교 1학년과 고등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주제를 사회적인 요구에 따른 내용으로 선정해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역량을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상황에 맞는 교육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가 자녀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덧불였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부모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akbumo.ge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혹는 비회원으로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그 외 다양한 학부모교육에 대해서는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학부모참여팀(062-380-483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