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부산시, 프리-크라우드펀딩 데이 개최
상태바
부산시, 프리-크라우드펀딩 데이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08.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 제공)
(포스터=부산시 제공)

[부산=동양뉴스] 강채은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부산은행 본점 2층 대강당에서 지역 스타트업의 초기 자금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프리-크라우드펀딩 데이(Pre-Crowd Funding Day)’를 개최한다.

‘크라우드펀딩’은 일반시민이 창업기업의 기술경쟁력, 성장가능성 등을 보고 직접 투자 또는 후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프리-크라우드펀딩 데이 행사는 시와 부산테크노파크, 한국예탁결제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신용보증기금이 후원하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콜즈다이나믹스가 운영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지난 6월 선발돼 크라우드펀딩 기초교육 및 기업설명, 투자전략 멘토링을 진행한 20개 기업 중 15개 기업이 현장에서 기업설명(IR)을 진행하고, 심사위원과 방청객에게 가상화폐를 지급해 자유 분산투자방식으로 펀딩을 진행한 후 최종 6개 기업을 선정해 실전 크라우드펀딩을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예탁결제원의 후원으로 기업 당 약 300만원의 시상금을 주고, 멘토링 및 행정절차,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모든 과정을 지원하며, 오는 12월 초에 예정된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에 참가해 후속 투자를 유치할 기회를 부여한다.

한편, 지난해 시와 한국예탁결제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서는 8개 기업이 총 2억5000만원의 투자를 받아 펀딩에 성공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리-크라우드펀딩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크라우드펀딩의 이해도를 높이고 참가 기업들에는 일반 소비자와의 사전 소통 및 시장 검증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