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대상자 모집
상태바
고양시,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대상자 모집
  • 우연주
  • 승인 2019.08.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올해 보건복지부 핵심 시범사업인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대상자를 2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는 일반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학생들에게 취미여가·직업탐구·자립준비·관람체험·자조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성 증진 및 가족의 돌봄 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만 12세 이상부터 18세 미만으로 일반 중·고등학교, 특수학교(중·고등학교에 해당하는 학급) 재학 중인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이며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거주시설입소자 등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방과후활동서비스와 유사한 지원을 받는 대상은 제외된다.

신청은 지원대상 발달장애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별도의 소득기준이나 수급자격 심사는 없다.

서비스 제공시간은 월 44시간으로 평일은 오후 4시부터 오후 7시 사이 최대 3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최대 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본인부담금은 없다.

최초 신청을 통해 수급자격을 통보받은 대상은 오는 10월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가 빠른 시일 내에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기관 점검 및 관리, 신규 대상자 모집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발달장애학생들의 돌봄 사각지대가 해소되고 사회성 증진 및 가족의 돌봄 부담이 경감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