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7 (금)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참여 기관 추가 모집
상태바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참여 기관 추가 모집
  • 윤태영
  • 승인 2019.08.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도는 ‘2019 에너지 자립 선도사업’에 참여할 개인, 공공기관, 민간법인, 시·군을 추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컨소시엄 형태로도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 에너지 자립 선도사업은 지역이 자체적으로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발전 설비를 설치, 발전을 통해 발생되는 이익을 지역사회에 공헌하도록 함으로써 에너지 자립지구를 조성하는 것이다.

최종 선정된 기관에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에너지 고효율설비, 에너지절감 설치 등에 소요되는 사업비의 최대 50%(1개 사업당 최대 5억원)를 지원한다.

희망하는 자는 다음달 2일부터 20일까지 도청 홈페이지(https://www.gg.go.kr/) 고시 공고란에서 에너지자립을 검색해 신청서 및 필수서류를 작성한 뒤 관할 시·군청 에너지 담당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도는 사업수행 역량, 사업계획서 완성도,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1차 자체 평가 후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지원 대상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주민참여형 도민발전소 조성 추진(10점) ▲도심공원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및 신산업 융합 설치(10점) ▲사회적기업(5점) 등에 가점이 부여된다.

도 관계자는 “에너지 자립에 대한 사명감과 역량을 두루 갖춘 개인 및 단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도비 20억원을 확보, 상반기 1차 공모를 통해 오산시 등 6개 시·군에 6개 사업을 지원해 연간 40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분산형 전력생산시설 약 1.4㎿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