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BISTEP, 우수 연구개발성과 공모
상태바
부산시-BISTEP, 우수 연구개발성과 공모
  • 강채은
  • 승인 2019.08.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 제공)
(포스터=부산시 제공)

[부산=동양뉴스] 강채은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원장 김병진, BISTEP)이 오는 30일까지 지역연구자의 혁신활동으로 창출된 우수한 연구개발성과를 공모한다.

BISTEP은 시가 투자하는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시민의 체감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함과 동시에 지역과학기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난해부터 우수성과를 발굴·시행하고 있다.

22일 시에 따르면, 올해 시 연구개발 우수성과 21선은 지난 1년간 지역에서 창출된 연구성과를 대상으로 연구개발성과의 혁신성, 우수성, 파급효과 등을 지역내·외 전문가 및 시민으로 구성된 위원회가 심사해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성과는 ‘2019년 부산 지역연구개발 우수성과 사례집’에 수록해 연구결과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해당 연구자에게는 다음 해 BISTEP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함으로써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21선 중 성과 유형별 최우수로 선정된 4개 성과는 오는 10월 28일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부산 연구·개발 주간’에서 부산시장 명의 표창을 전달하고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성과를 발표할 기회를 부여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의 결과가 연구자의 자긍심을 고취함은 물론 더 나은 연구성과 창출로 이어지고, 나아가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접수는 부산산업과학혁신원 홈페이지(bistep.re.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sshong@bistep.re.kr)로 보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