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협의회' 만든다
상태바
산림청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협의회' 만든다
  • 김영만
  • 승인 2019.08.2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연구개발 협의회’ 발족
산업계, 학계, 연구계 전문가 등 33명 위촉
산림청
산림청은 오는 23일 서울시 영등포구 산림비전센터에서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를 개최한다.(사진=산림청 제공)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산림청은 오는 23일 서울시 영등포구 산림비전센터에서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를 개최한다.

22일 산림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도시과학·대기·토양·산림 등 융복합 협업으로 ‘산림분야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림청은 이날 산업계, 학계, 연구계 등 분야별 선도적 연구수행을 위한 외부 전문가 18명과 국립산림과학원 등 과제수행자 15명으로 구성된 협의회를 발족하고, 위촉장을 수여한다.

이어 참석자들은 현재 진행 중인 산림분야 미세먼지 대응 관련 연구개발 10대 과제를 공유하고, 각계의 성공적인 협력을 위한 추진전략을 논의한다.

또한 내달 5일 국회에서 개최 예정인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활성화 토론회’의 발전적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도 교류한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산림분야 미세먼지 저감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각 분야의 협업이 필수적”임을 강조하며, “오늘 협의회는 도시숲을 통해 더욱 아름다워질 우리 강산을 위한 미래상 설정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앞으로 산림청은 미세먼지 잡는 도시숲의 활성화를 위해 산림정책과 연구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