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김해시, 수출초보기업 실무역량교육 가져
상태바
김해시, 수출초보기업 실무역량교육 가져
  • 강채은
  • 승인 2019.08.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해시청 제공)
(사진=김해시청 제공)

[김해=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경남 김해시는 22일 시 중소기업 임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수출초보기업 실무역량교육을 가졌다.

시 수출초보기업 실무역량교육은 지난 6월부터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경남동부지부)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및 산업 동향, 해외진출 전략, 무역 현장 실무 등 총 8회에 걸쳐 무료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글로벌 경제 협상의 신흥지역인 동남아시아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 3개국을 타깃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각 지역별 무역투자전문가가 국가별 산업 전망, 비즈니스 환경을 설명하고 수출품목별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노하우를 전달하며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의 필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며 “동남아 시장을 타깃으로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해외바이어를 응대하고 실제 수출 계약 성사를 위한 시도를 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오는 11월까지 ▲무역 비즈니스 계약 실무 ▲해외마케팅스킬 ▲해외전시회 마케팅 실무 ▲비즈니스 협상 전략 ▲산업별 경제 트렌드와 해외진출 전략을 주제로 5차례에 걸쳐 추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동부지부(055-310-6623)에서 각 교육별로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