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제13회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 대구서 개최
상태바
제13회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 대구서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9.08.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태국에서 열린 제12회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 개막식 사진. (사진=대구시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용찬 기자=제13회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가 오는 27일~다음달 2일까지 7일간 대구에서 열린다.

23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 2007년 1회 대회를 치른 대구에서 12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것으로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가 한 도시에서 두 번 개최되는 것은 사상처음이다.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는 전 세계 만 18세 미만의 대학교육을 받지 않은 학생이 국가 당 4명씩 참가해 지구과학분야의 필기시험과 실기(야외실험)시험으로 자웅을 겨루는 대회다.

필기시험은 대구 엑스코에서, 실기(야외실험)는 비슬산, 대구국립과학관에서 진행된다.

경시는 2일 동안 이루어지며, 참가 학생의 60%에게 메달을 걸어준다.

각국에서 선발된 내로라하는 과학영재들이 실력을 겨루는 대회지만 경쟁보다는 지식과 문화의 교류를 통해 과학 영재들을 국제적인 과학 지도자로 길러내고 하나로 화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개막식은 대구 엑스코에서 오는 27일 오전 10시에 시작하며, 대회 기간 중 학생 및 대표단은 지구과학의 신비가 담겨 있는 대구·경북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대구근대골목, 약령시, 서문시장 등 주요 명소들을 둘러볼 예정이다.

권영진 시장은 "13회째를 맞이하는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 대구 개최가 장차 세계 각국의 과학계 지도자가 될 청소년들이 친목을 다지고, 공동 연구 활동을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계 미래 과학인재들에게 대구를 알리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