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영천시, 골목길 LED 로고젝터 추가 설치
상태바
영천시, 골목길 LED 로고젝터 추가 설치
  • 강채은
  • 승인 2019.08.2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청 제공)
(사진=영천시청 제공)

[영천=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어두운 골목길을 통해 귀가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로고젝터를 영천여자고등학교 외 10곳에 추가로 설치했다.

로고젝터는 벽면이나 바닥에 LED를 활용해 특정한 문구나 이미지를 송출하는 장치로, 주민들에게 안전 체감도를 높이고 범죄자에게는 심리적 경각심을 주는 효과가 있다.

23일 시에 따르면, 설치된 로고젝터 이미지는 ▲시정 홍보를 위한 ‘새희망, 새영천’ ‘새 희망은 인구 별같이 가득찬 영천’ ▲읍-면-동 특성을 나타내는 ‘함께만들어요 행복중앙’ ‘고집불통 신녕마늘’ ▲지치고 피곤한 하교길 힐링의 메시지로 ‘넌 충분히 잘 하고 있어’ ‘청춘들아 서툴러도 괜찮아’ ▲보행자 안전을 위한 ‘어린이 안전구역’ ‘cctv 녹화중’ 등 친근하면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문구로 구성됐다.

특히, 어두컴컴한 밤길에 감성 문구를 더한 이미지 투사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는 마을 미관 개선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색색의 이미지와 글자로 눈에 잘 띄고 메시지 전달 효과가 뛰어나 범죄예방 환경 조성에 효과가 있다.

최기문 시장은 “이번 로고젝터 설치로 범죄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영천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