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公 '고척돔 아카이브존’ 구축
상태바
서울시설公 '고척돔 아카이브존’ 구축
  • 서인경
  • 승인 2019.08.2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야구 10개 구단 유니폼 및 구단 이야기 ‘KBO ZONE' 조성
BTS·마룬5·샘 스미스 등 톱 아티스트 공연 ‘포스터 포토존’ 마련
프로야구 레전드 손도장, 포토스팟 등 다양한 시설 조성
고척스카이돔 KO ZONE(사진=서울시 제공)
고척스카이돔 KBO ZONE(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은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 프로야구 10개 구단의 유니폼 및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 사진을 볼 수 있는 ‘아카이브존’을 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개장 이후, 이달까지 약 385만명이 찾는 등 서울의 핵심 문화체육시설로 거듭나고 있는 고척스카이돔이 아카이브 구축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우선, 공단은 키움히어로즈와 협업을 통해 고척스카이돔 내야 3루측 복도에 KBO 10개 구단의 홈·원정 유니폼과 구단 관련 스토리를 볼 수 있는 ‘KBO ZONE’을 조성했다. ‘KBO ZONE’에는 유니폼 외에도 각 구단별 창단연도와 우승연도, 구단 명칭의 유래, 구단과 관련된 재미있는 일화 등도 소개하고 있다.

스카이돔 포토존(사진=서울시 제공)
스카이돔 포토존(사진=서울시 제공)

또한, 내야 1층 복도에는 BTS(방탄소년단)를 비롯해, 아리아나 그란데, 샘 스미스, 메탈리카, 마룬5 등 고척스카이돔을 찾은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 포스터를 전시한 ‘포스터 포토존’도 구축했다.

특히 ‘포스터 포토존’에는 지난 2015년 10월 고척스카이돔 첫 공연을 개최한 EXO, BTS, 워너원, 젝스키스 등 주요 K-Pop 스타들의 싸인도 볼 수 있다.

경기장 보행광장에는 프로야구 레전드 선수의 손도장과 사인을 새긴 핸드프린팅 조형물도 설치했다. 이밖에 고척스카이돔 관련 좋은 사진구도를 알려주는 ‘고척돔 포토스팟’도 만날 수 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12월, 고척돔에서 공연을 하는 아티스트를 위하여 공연자대기실을 최고수준으로 리모델링했고, 가족 팬들을 위하여 별도 수유실을 마련하는 등 관람객 편의제공에 힘써왔다. 또한 전설적인  MLB 야구선수 요기 베라의 사진을 담은 주출입구를 조성하고, 연고구단인 키움히어로즈와 함께 오는 10월 중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의 유니폼 액자장식과 국내 스타선수 사인볼, 배트장식 등 경기장 곳곳에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