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보령시, 제18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성료'
상태바
보령시, 제18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성료'
  • 강채은
  • 승인 2019.08.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보령시청 제공)
(사진=보령시청 제공)

[보령=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충남 보령시는 22일 호텔 머드린 다이아몬드홀에서 생후 4~6개월의 아기 22명이 참가해 제18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본선은 성장발달, 건강지수, 모아 애착 등 전문가들의 2차 심사로 진행됐으며, 심사결과 최우수에 최하늘(남·5개월), 우수에 장유주(여·4개월) 남궁찬(남·4개월), 장려에 김주은(여·4개월) 오세광(남·3개월) 조우성(남·5개월) 아기가 선발됐다.

입상자들에게는 상패와 함께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됐고, 이 중 최우수와 우수 등 3명의 영아는 내달 5일 열리는 충남도 건강한 모유수아 선발대회에 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참여한 아기와 가족들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낙춘 부시장은 “모유는 성장기 아기들에게 충분한 영양분과 철분, 면역력 증가 등의 의학적 효과가 검증됨은 물론이고, 엄마와의 애착 관계 형성을 통해 정서 발달 및 사회성도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시는 출산 및 양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으니, 어머니들께서도 모유 수유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