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예술회관, 전용 홈페이지 구축
상태바
속초문화예술회관, 전용 홈페이지 구축
  • 서인경
  • 승인 2019.08.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문화예술회관 전경(사진=속초시 제공)
속초문화예술회관 전경(사진=속초시 제공)

[속초=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지난해 11월 리모델링이 완료된 속초문화예술회관의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 3000만원이 소요되는 이번 사업은 조만간 사업자를 선정하여, 홈페이지 제작과 시범운영을 거친 후 내년 1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시민들이 공연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전화 혹은 방문하거나 길거리 포스터 등을 볼 수 밖에 없었기에,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쉽게 공연 진행상황과 시설 안내를 받을 수 없었고, 또한 문화회관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을 수 있는 전용사이트 개설이 필요했다. 이제는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쉽고 빠르게 속초문화예술회관 공연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최신 트랜드를 반영하여 구축하려는 홈페이지는 공연, 전시, 시설대관 안내 등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이용자가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더불어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스마트 기기에서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도 개설하며, SNS 서비스를 연계하여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고 공연정보도 즉시 올릴 수 있는 기능들이 포함될 계획이다.

한편, 기존에는 문화회관 사무실로 직접 와야만 공연 티켓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이로 인해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워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시민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 스스로 객석자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시에서는 '온라인 티켓 예매시스템'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문공연장으로서의 기능을 보강하여 지난해 재개관된 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공연에 대해 시민들의 문의가 많았는데, 이제는 앉은 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며,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관람객이 공연을 보러 오는 만큼 사용함에 있어 불편이 없도록 꼼꼼히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