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영주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08.2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사업, 공약사업, 역점과제, 제안사항 등 중점 보고
영주시청 전경(사진=영주시청 제공)
영주시청 전경(사진=영주시청 제공)

[영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26일~내달 3일까지 시청 강당에서 내년도 시정방향 설정과 주요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도시건설국을 시작으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실·국 등 그룹별로 진행되는 이번 업무보고회는 신규사업, 공약사업, 역점과제, 제안사항 등을 중점 보고하고 논의하는 자리이다.

특히, 형식적인 업무보고의 틀에서 벗어나 실·국·직속기관별 소통과 토론중심으로 시정 현안사항에 대한 쟁점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주요 신규시책 및 핵심사업과 관련해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대책 및 개선방안을 찾아 실천전략도 마련한다.

시정 전반에 걸쳐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위한 참신한 제안사항을 시정에 반영하는 등 다양한 의견이 수렴된 시정을 펼칠 계획이다.

장욱현 시장은 “시정 각 분야에서 시민들께 행복감을 드릴 수 있는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면서 그동안 준비했던 중점사업들이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저출산 등 인구구조 변화대응, 생활SOC 시설 확충,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해소, 일자리와 복지정책 사업 등이 내년도 본예산에 원활히 편성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