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전북도, 가을 개학맞이 학교 주변 단속 실시
상태바
전북도, 가을 개학맞이 학교 주변 단속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9.08.2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믈 4개 분야
전북도청 전경(사진=전북도청 제공)
전북도청 전경(사진=전북도청 제공)

[전북=동양뉴스]강채은 기자=전북도는 오는 26일~내달 27일까지 가을 개학기를 맞아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도내 유관기관과 함께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24일 도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시-군, 도교육청, 지방경찰청, 광주지방식약청과 함께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학교 주변 등·하교 시간대를 중심으로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등 4개 분야에 대해 집중 단속한다.

먼저, 교통안전 분야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과속 등의 교통법규 위반 단속과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띠착용, 보호자 탑승 등 안전수칙 준수 및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특히,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어린이보호구역 점검결과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사항도 확인한다.

또한, 유해환경 분야는 유해환경감시단 등 합동단속반 운영을 통해 교육환경보호구역 등 불법영업행위 집중 단속, 청소년 주류판매, 유해 매체물 배포행위를 조사한다.

식품안전 분야는 학교 내 급식소 위생 및 식중독 예방 실태에 대한 점검과 학교 매점, 식품안전 조리 등을 지도하고 부정·불량식품 제조·판매 등에 대해 점검을 추진한다.

불법광고물 분야는 선정적인 유해 광고물과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불법광고물을 단속하고, 노후 광고물을 점검·정비한다.

한편, 도민들도 스마트폰 ‘안전신문고’ 앱이나 인터넷 안전신문고 포털(www.safetyreport.go.kr)을 통해 학교주변 위해요인 등에 대해 언제 어디서든 신고가 가능하며, 접수된 신고 건은 해당 기관에서 신속하게 처리하게 된다.

강승구 도민안전실장은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개학기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학교주변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점검과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