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6 (금)
강원도, 中 지린성 동북아지방협력 원탁회의 참가
상태바
강원도, 中 지린성 동북아지방협력 원탁회의 참가
  • 서인경
  • 승인 2019.08.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동북아지방협력 원탁회의’ 도 김성호 행정부지사 참석(둘째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사진=강원도청 제공)
‘제1회 동북아지방협력 원탁회의’에 김성호 강원도 행정부지사(둘째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참석했다.(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도는 지난 22일 중국 지린성에서 개최된 ‘제1회 동북아지방협력 원탁회의’와 오는 27일까지 개최하는 '제12회 중국-동북아박람회’에 김성호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도 대표단이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김 행정부지사는 한·북·중·일·러·몽의 중앙·지방 주요인사들이 참가한 원탁회의에서 동북아지역의 무역과 관광산업을 비롯한 전 분야가 비약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동북아지역의 바닷길-하늘길-육로길 교통망 완성이 가장 중요함을 강조하며 동북아 국가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한편, 지난 23일부터 지린성 창춘시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제12회 중국-동북아박람회’에는 20개 도내 기업이 참가해 강원상품의 전시·홍보 및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화장품 생산기업의 부스에 많은 인파가 몰려 한류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청정강원에서 생산한 건강식품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관람자와 바이어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김 행정부지사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동북아 주요국의 유망바이어를 발굴하고 수출시장을 확대해 동북아지역으로 본격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