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보령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구축 '효과'
상태바
보령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구축 '효과'
  • 강채은
  • 승인 2019.08.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해수욕장 이동상담실 운영 장면(사진=보령시청 제공)
대천해수욕장 이동상담실 운영 장면(사진=보령시청 제공)

[보령=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충남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부터 대천해수욕장 등 주요 관광지 일원에서 운영한 청소년 안전망이 큰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시와 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함께 대천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유해환경 차단 및 청소년 건전문화 형성을 위한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피서철을 맞아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대천해수욕장에서 이동상담실을 운영해 위기청소년 발굴 및 상담, 심리검사, 아웃리치 등에 500여 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보령경찰서와의 협업을 통해 위기 청소년 12명을 발굴해 상담 및 교육, 기관 연계를 통한 집중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탈선 예방 및 보호에도 앞장섰다.

이밖에도 청소년 대상 특성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환경문화 및 리더십 캠프, 청소년 어울 마당 개최 등 방학 기간을 활용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강진아 센터장은 “방학기간을 활용해 지역 청소년뿐만 아니라, 보령을 방문하는 청소년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위기청소년 보호에도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