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19 사회혁신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참가 모집
상태바
전주시 '2019 사회혁신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참가 모집
  • 강채은
  • 승인 2019.08.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전주시청 제공)
(포스터=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 사회혁신센터는 다음달 15일까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탐구하는 ‘2019 사회혁신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에 참가 청년팀을 공개 모집한다.

26일 센터에 따르면 ‘요즘것들의 탐구생활’이란 부제를 단 이번 공모사업은 역량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문제를 스스로 탐구하고 해결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시민 또는 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만 18세~39세 사이 3인 이상 청년으로 구성된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 사회혁신센터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00팀을 선발하고, 선정된 팀은 팀당 총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아 다음달~오는 12월까지 커뮤니티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한 팀들은 별 탐구일기와 결과 공유회 등 필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활동에 따른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사업의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회혁신센터 블로그에서 내려 받은 신청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hiinnovationteam@gmail.com) 또는 사회혁신센터 사무실(완산구 태평3길 10, 3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시 사회혁신센터는 다음달 4일 오후 7시에 커먼즈필드 전주(완산구 전주객사4길 73-7, 2층)에서 사업 안내와 신청서 작성 방법 등을 공유하는 사업설명회도 개최한다.

관심 있는 시민은 구글독스 링크(bit.ly/2NkZhK4)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시는 현재 행안부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사회혁신캠퍼스를 조성 중이며, 내년 6월 완공되면 그간 양성한 다양한 커뮤니티 사업들이 이곳에 입주해 시 사회혁신 생태계를 이끌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