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46 (화)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정기후원 기부 릴레이 증서’ 전달식 가져
상태바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정기후원 기부 릴레이 증서’ 전달식 가져
  • 강종모
  • 승인 2019.08.2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재)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1구좌(3000원) 이상 갖기 정기후원 릴레이가 많은 단체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이어지고 있다.

어린이보육재단은 지난 23일 시청 접견실에서 정현복 시장, 황재우 이사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후원 기부 릴레이 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세대 1구좌 이상 갖기 범시민 운동 기부릴레이에 참여한 광양상공인회, ㈔한국농업경영인광양시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광양시연합회, ㈔광양도심숲가꾸기위원회에서 200여 구좌를 기탁했다.

이어서 재단은 참여 단체에 정기후원 감사패를 전달하고, 바톤을 이어받은 다음 단체들에 정기후원 기부 릴레이 증서를 전달했다.

광양상공인회는 광양청년회의소, 광양청년나눔협동조합, ㈔한국농업경영인 광양시연합회는 광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 기부 릴레이 바톤을 전달했다.

릴레이 바톤을 전달받은 단체는 소속 회원 한 사람이 1구좌 이상 갖기 운동에 참여하고, 자체적으로 이를 완료하면 다음 후원 단체에 바톤을 넘겨주게 된다.

지난해 2월 광양시민단체연합에서 최초 실시해 지금까지 19개 단체가 완주해 7635계좌를 후원했으며, 현재 12개 단체가 릴레이 운동에 진행 중이다.

보육재단은 오는 2022년까지 5만 구좌를 목표로 기부릴레이 운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모여진 후원금은 전액 정부와 지자체에서 해결키 힘든 지역내 보육사업에 쓰여진다.

또한 이날 행사에 광양실버챠밍댄스공연단이 ‘제15회 목포비치컵 오픈 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 대상 수상으로 받은 시상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정현복 시장은 “시민 스스로 1만 구좌 달성을 위해 지금까지 참여해 주신 단체에 감사한다”며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이 전국 최초로 설립되어 성공적으로 운영되자 벤칭마킹 하려는 지자체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