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6곳 운영
상태바
울산시,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6곳 운영
  • 강채은
  • 승인 2019.08.2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청 내 무인로컬푸드 직매장(사진=울산시청 제공)
북구청 내 무인로컬푸드 직매장(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울산시는 26일 오후 3시 한국동서발전 1층 로비에서 송병기 시 경제부시장,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 김정익 중구 부구청장, 문병용 농협 지역본부장, 김철준 울산원예농협 조합장, 동서발전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을 개최한다.

시는 한국동서발전을 비롯한 혁신도시 내 6개 공공기관에 지역 농업과의 상생을 위한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개장식은 개장기념 피켓 퍼포먼스, 구매 시연회, 개장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직매장’이 개설되는 울산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은 한국동서발전, 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산업안전보건교육원(무순) 등 6개이다.

울산원예농업협동조합이 책임 운영하며 26개 농가가 참여하여 과일, 채소 등 30여 개 품목의 제철 농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현재 울산 로컬푸드 무인 직매장은 울산 북구청과 울주군청 2개소에 설치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공공기관 6개소에 직매장이 설치되면 8개소로 늘어나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고품질의 지역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안전안심 지역농산물의 소비 확대를 위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을 적극 지원해 현재까지 10개소의 농협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이 개설 운영되고 있다.

올해에는 1719농가(전체농가의 14%)가 참여해 총 114억원의 매출을 통해 농가 평균 660만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