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고흥군, 삼치요리 메뉴개발 시연·시식회 가져
상태바
고흥군, 삼치요리 메뉴개발 시연·시식회 가져
  • 강종모
  • 승인 2019.08.2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6일 봉래면 경로회관에서 음식점 영업주,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치요리 메뉴개발 시연·시식회를 개최했다.

군은 고흥~여수간 연륙·연도교 본격 개통시기인 내년을 ‘고흥방문의 해’로 운영할 계획임에 따라 최고의 음식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충분한 잠재력이 있는 고흥먹거리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지난 5월 9일부터 4개월간 삼치음식 메뉴개발 연구용역을 진행해 왔다.

그동안 1차로 개발한 메뉴 27종 중 전문가 시식행사를 통해 보완 개선된 삼치어탕, 삼치커틀렛, 삼치탕수, 삼치찜, 삼치스테이크, 삼치고추장 조림, 삼치 간장조림, 삼치회덮밥 등 8개 메뉴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시연·시식회에서는 봉래면 소재 삼치취급 음식점 7개소 업주가 참여해 요리사의 조리하는 과정을 직접 보고 판매할 메뉴를 선택 후 1대1 메뉴전수와 함께 음식점 경영 컨설팅도 받게 된다.

고흥군은 이번 삼치요리 메뉴 개발로 지난 1960년대 중반부터 1970년대 초까지 삼치잡이로 전국 최대 생산량을 올렸던 나로도 삼치의 위상을 다시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개발메뉴에 대한 온·오프라인 등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고흥군 음식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고흥군은 삼치요리 뿐만 아니라 지역특성에 적합한 ‘고흥군 대표음식’도 개발 추진 중에 있는 등 음식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속가능한 음식관광 자원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