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대, 하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성료
상태바
순천대, 하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성료
  • 강종모
  • 승인 2019.08.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달 22일부터 한 달간 하계방학을 이용해 전남지역 교육 소외지역 12곳에서 순천대 학생들이 참여한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고 전국 50개 사업시행 대학이 참여한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는 사람 중심의 나눔과 헌신의 가치를 실천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생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을 자발적 참여로 나누는 등, 나눔 문화 확산의 사회 분위기를 조성키 위한 재능봉사 멘토링 캠프이다.

지난 2011년 사업시행 이래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 순천대학교는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75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전남 12개 지역(순천·광양·여수·완도 등)의 지역아동센터 및 초·중학교에 대학생 멘토 198명을 파견했다.

캠프에 참여한 순천대 학생들은 전남지역 교육 소외계층(저소득층, 다문화, 탈북학생 등)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현장체험학습, 창의력·사고 증진 학습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재능봉사캠프 현장에 함께한 정동보 학생처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지역 교육 소외계층들과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한껏 발산하고 어울릴 수 있어서 더 의미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역 사회가 필요한 곳에 우리 학생들이 기부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갖도록 사업을 구상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