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17:38 (수)
대구시, 가을 학기 학교 식중독 합동점검
상태바
대구시, 가을 학기 학교 식중독 합동점검
  • 윤용찬
  • 승인 2019.08.2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가을 학기를 대비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민·관이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용찬 기자=대구시는 가을 학기를 대비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민·관이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27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합동점검은 대구시와 교육청, 대구지방식약청, 구·군 공무원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돼 초·중·고 학교급식소, 식품제조·가공업체 등 175개소를 점검한다.

점검대상은 학교 123개소와 집단급식소식품판매업 등 학교 식재료 공급업체 52개소이며, 미점검 학교에 대해서는 연말까지 전수점검을 완료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원료의 입고 및 검수의 적절성, 원재료 세척 및 소독 관리, 제조 공정상 교차오염 우려 여부,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기타 식재료 관리 등 준수사항 이행여부다.

특히 최근 3년간 초·중·고등학교 식중독 환자의 72%가 개학초기에 발생되고 있는 만큼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조리 음식·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식재료 등을 수거해 병원성 대장균·살모넬라, 캠필로박터 등 식중독균 오염 여부도 집중적으로 검사할 예정이다.

백윤자 시 보건복지국장은 "올해 대구지역 학교 식중독 환자수는 전년도에 비해 감소한 편이지만 이번 내실 있는 점검을 통해 연말까지 학교 식중독 제로화를 목표로 할 것"이라며 "학교에서도 고온 다습한 개학 철 조리식품의 취급 관리를 주의하고 종사자 손 씻기 등 자발적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구시는 봄 신학기 학교급식소 등 316개소 지도·점검을 통해 1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해 시설개수 명령 처분하고, 식재료 위생 관리, 후드 청소 등 9건에 대해 현장 행정지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