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종로구,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 마련
상태바
종로구,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 마련
  • 서인경
  • 승인 2019.08.28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인제1동, 오는 30일 오후 3시 '제3회 동망봉 백일홍 축제' 개최
사직동, 오는 31일 오후 5시 '세종마을 여름밤 마실' 진행
지난해 백일홍 축제(사진=종로구 제공)
지난해 백일홍 축제(사진=종로구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처서가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조금씩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는 이달의 마지막 주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숭인제1동은 오는 30일 오후 3시 숭인근린공원(종로구 동망산길 150) 내 배드민턴장에서 '제3회 동망봉 백일홍 축제'를 개최한다.

동은 지난 2017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된 ‘숭인근린공원 내 백일홍 둘레길 조성사업’을 기념하고자 ‘동망봉 백일홍 축제’를 시작했으며,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축제는 ▲체험 프로그램 ▲공연 ▲포토존 ▲먹거리 장터 등으로 구성된다. 이날 백일홍 부채와 천연비누 만들기, 버블티 만들기 등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거문고산조, 아리랑연곡 등 락음국악단의 연주가 식전공연으로 펼쳐지며, 오후 5시 개회식이 진행되고 난타, 시낭송, 댄스, 성악 등 지역 주민의 재능기부 공연과 특별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사직동은 오는 31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에서 '세종마을 여름밤 마실'을 진행한다.

세종마을 여름밤 마실 거리공연(사진=종로구 제공)
세종마을 여름밤 마실 거리공연(사진=종로구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 상인회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매직 저글링, 마술, 스윙댄스 등 예술 공연이 펼쳐지고 SNS 업로드와 다트 게임 등 주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지난달 27일 첫 번째 ‘세종마을 여름밤 마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 상인회의 한 관계자는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를 보다 널리 알리고, 이곳을 찾는 많은 분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영종 구청장은 “종로 곳곳에서 지역의 아름다움과 특색을 느낄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