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시민에게 개방한다
상태바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시민에게 개방한다
  • 오효진
  • 승인 2019.08.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전경(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전경(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가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1시~3시에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다문화교육지원센터 개소 이후, 전시체험관은 도내 학생들의 다문화교육을 목적으로만 활용되어 왔다.

올해에는 다문화교육을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대상을 확대하고자 이달부터 일반 시민에게도 개방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30분~4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참여자들은 해설사와 함께 다른 나라의 인사, 식문화, 축제 등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전시체험관 내 의상체험관이 마련되어 다른 나라의 전통의상을 직접 보고 입어볼 수도 있다.

관람 후에는 소감과 다짐을 핀버튼(배지)에 디자인하고, 다문화캐릭터 반지 만들기 등의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전시체험관은 오는 12월 13일까지 개방하며, 아동부터 성인까지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누리집(http://www.cbiei.go.kr/)에서 가능하다.

전시체험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인권과 평화, 세계시민 같은 내용이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아이와 함께 참여해 보니 쉽고 재미있게 안내해 주셨다”며 “다문화나 세계시민이 나와 동떨어져 있지 않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전했다.

한편,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는 다음달부터 ‘2학기 방과 후 다국어 과정(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학부모를 위한 중국어 문화교실’ ‘초·중등 디딤돌 한국어 과정’ 등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