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전주시, 발달장애인 근무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전주시, 발달장애인 근무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08.2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28일 김승수 시장과 도서관 사서업무 보조로 근무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근무 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에 앞서 시는 발달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도서관 사서업무 보조 4명을 채용해 서신·효자·송천·아중도서관에 배치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김 시장은 대부분 처음 직장생활을 경험하고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발달장애인 및 부모들의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였다.

현재 도서관에 근무하고 있는 4명은 도서 정리 등 도서관 사서의 제반업무 보조를 수행하면서 사회참여 및 직업경험을 하고 있다.

시는 발달장애인 채용으로 사회생활 유지를 돕고, 도서관도 업무 보조로 특화된 인력을 확보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더욱 안정적인 사서보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서보조 일자리 채용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시장은 “장애인에게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이며, 우리 주변의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차별과 편견 없이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는 필수”라고 말했다.

이어 “사서보조 일자리 채용으로 장애인 고용에 대한 공공부문의 선도적 모델을 만들어, 민간영역의 장애인 고용창출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