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기원, 스마트팜 전문농업인 교육생 모집
상태바
제주농기원, 스마트팜 전문농업인 교육생 모집
  • 강채은
  • 승인 2019.08.2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제주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은 다음달 3일부터 신규 ICT 진입농가의 기술력 향상과 스마트팜 활용능력 향상으로 스마트팜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교육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 1~29일까지 총 5회 20시간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운영한다.

28일 농기원에 따르면, 신청자격은 스마트팜 활용 농업인 또는 교육 희망자로 △1순위 농업기술원 전문교육과정 수료자 △2순위 스마트팜 관심 농업인이다.

교육은 제주형 스마트팜 활용사례, 농업 빅데이터 활용 지역특화상품 개발, 스마트팜 전기설비 기초이론, 스마트팜 관수시설, 몰리어다이어그램을 이용한 시설환경관리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교육신청은 모집인원 완료 시까지 선착순 마감하며 방문 또는 전화(760-7522~24) 신청 가능하다.

신청 서류 및 교육일정표 등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인력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교육 완료 후 80% 이상 출석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30% 이상 출석자에게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해 줄 예정이다.

고보성 농촌지도사는 “농가 고령화와 경영비 상승에 대응한 스마트팜 전문농업인 육성을 통해 농업생산성을 높이는 한편 지속 가능한 제주농업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스마트팜에 관심 있는 많은 농업인들의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