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27 (금)
진주시, 진주사랑 상품권으로 지역경제 키운다
상태바
진주시, 진주사랑 상품권으로 지역경제 키운다
  • 허지영
  • 승인 2019.08.2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사랑 상품권(사진제공=진주시청 제공)
진주사랑 상품권(진주시청 제공)

[진주=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진주시는 진주사랑 상품권을 관내 농협 82개 전 지점에서 내달 2일부터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역 내 소비촉진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만든 진주사랑 상품권은 5000원권, 1만원권 2종을 10억원 규모로 발행하며, 상품권 출시기념 및 추석명절을 맞아 10억원 중 8억원의 상품권에 대하여는 10% 할인 판매한다. 

상품권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농협(NH농협은행, 축협, 원협을 포함한 지역농협)에서 1인 월 50만원, 연간 400만원 이내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 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존 온누리상품권과 달리 음식점, 학원, 병·의원, 약국, 주유소 등 진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수수료 걱정 없이 현금처럼 받아 권면금액 그대로 농협에서 환전 받으면 된다.

시는 상품권을 구매한 소비자가 상품권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지난달 3일부터 가맹점을 모집하여 1000여개 업소를 가맹점으로 지정하였으며, 앞으로 진주남강유등축제 등 지역 행사시에도 임시가맹점을 지정하여 행사를 찾은 관광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맹점 현황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내 분야별정보-생활정보-진주사랑상품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사랑 상품권 발행으로 소비자는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입·사용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할 수 있고, 가맹점은 카드 수수료 부담 없이 현금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간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상품권 사용과 가맹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일자리경제과(055-749-81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