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의료코디네이터 역량강화 및 신규양성 박차
상태바
인천시, 의료코디네이터 역량강화 및 신규양성 박차
  • 우연주
  • 승인 2019.08.2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 제공)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지난 28일 의료코디네이터 신규 교육생 5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오는 31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되는 신규양성 전문교육에 앞서 진행됐다.

의료코디네이터란 외국인환자 상담부터 환자관리, 마케팅 등 외국인환자 유치 관련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직업으로, 외국인환자 진료시 반드시 필요한 인력이다.

중요한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해 신규자 교육은 기본역량, 전문역량, 직무역량 교육으로 구분하여 총 100시간에 걸쳐 기초의학, 현장임상, 의료법 및 외국인환자 의료서비스에 대해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인천시는 올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협업하여 의료기관 재직 중인 코디네이터 60명을 대상으로 4주간 32시간의 심화교육을 시행하였다.

박규웅 시 건강체육국장은 "외국인환자 유치 수 증대와 더불어 지속적인 신규 코디네이터 양성과 의료기관 재직 코디네이터의 직업 전문성 강화로 해외의료사업 수용태세 강화 및 해당분야 일자리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내년도에 현재의 교육 프로그램을 검토·보완하여 맟춤형 교육을 준비하고 언어권별 신규 코디네이터 양성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