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경주시-경주시설관리公, 위·수탁계약 체결
상태바
경주시-경주시설관리公, 위·수탁계약 체결
  • 박춘화
  • 승인 2019.08.2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경주시시설관리공단과 공공시설물인 알천파크골프장 외 8개 시설에 대한 위·수탁계약을 29일 시설관리공단에서 체결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경주시시설관리공단과 공공시설물인 알천파크골프장 외 8개 시설에 대한 위·수탁계약을 29일 시설관리공단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김기열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및 공단 임직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시설물 위·수탁 계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7년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 출범한 후 경주시는 공단이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신규 시설 위탁을 위한 수요 조사 후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조직 인력 진단 용역을 실시했다.

신규 시설 위탁을 위해 경주시와 시설관리공단은 수차례의 협의를 거쳐 시설에 대한 합동실사를 했으며, 인계인수서 작성 후 다음달 1일자로 알천파크골프장 등 5개 시설을, 내년에 평생학습가족관 주차장 등 4개 시설을 순차적으로 위탁하기로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립 초기 공단 안정화를 힘써주신 정강수 전 이사장님께 감사드리며 신임 김기열 이사장님께서 취임하신 후 처음 이관되는 시설인 만큼 기존 이관 시설과의 통합 관리 등의 경영혁신을 이뤄 더욱 고품질의 공공서비스를 시민들께 제공할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김기열 이사장은 "공단은 수익성보다 공익성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있지만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수익성도 보장돼야 하므로 임기 내 적자는 최소한으로, 서비스 만족도는 최대한으로 만들어 일류 공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