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시-국제e스포츠연맹, 상호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시-국제e스포츠연맹, 상호 업무협약 체결
  • 허지영
  • 승인 2019.08.3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 진흥과 국내·외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손잡는다
(사진=부산시청 제공)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제4회 세계e스포츠정상회의가 열리는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국제e스포츠연맹(회장 콜린 웹스터)과 ‘e스포츠 진흥과 국내·외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008년 설립된 ㈔국제e스포츠연맹은 현재 54개 회원국을 보유하고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 세계e스포츠정상회의 개최, 국제e스포츠 표준화 등 글로벌 e스포츠를 관장하는 국제기구로 성장하고 있다.

시는 글로벌 e스포츠시장을 공략하고자 2017년 ㈔국제e스포츠연맹을 부산으로 유치한 바 있으며, 연맹과 협력하여 공공부문 e스포츠 연구개발 지원을 위해 세계 최초의 국제e스포츠연구개발센터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협약 재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부산이 e스포츠 메카도시로의 기반을 다지고 게임을 통한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데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 e스포츠상설경기장이 개소하면 연맹 사무국을 경기장 내(內)로 이전해 국제e스포츠 표준화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지난 2017년 첫 협약 체결 이후 지금까지 협약을 연장해 온 것은 부산시와 연맹이 e스포츠 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함께 해 왔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