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부모 대상 자유학년 연수
상태바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부모 대상 자유학년 연수
  • 우연주
  • 승인 2019.08.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북부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인천북부교육지원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42명을 대상으로 회의실에서 자유학년 연수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연수 주제는 자유학년에 대한 이해와 자녀의 역량을 키우는 대화법이었으며, 강의와 질의응답 형태로 진행되었다.

올해부터 모든 중학교의 1학년이 자유학년으로 운영함에 따라, 자유학년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부모로서 자녀를 어떻게 지원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연수였다.

첫 번째 순서는 자유학기가 왜 필요한지, 자유학기의 운영 목적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운영되는지에 대한 안내였으며, 강의를 맡은 부평서중 이승순 수석교사는 자유학기 확대 실시의 취지와 목적에 맞춘 학교의 구체적 수업사례를 활용하여 학부모의 자유학기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어서 '119부모 112부모' 책의 저자인 IDK심리상담소 최해옥 소장이 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유학기가 일 년 동안 실시된다고 해서 솔직히 학교교육에만 아이를 맡겨도 될지 걱정이 많았는데,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우리 아이들이 지녀야 할 역량이 자유학기를 통해 길러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 학부모로서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교교육을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영훈 교육장은 “행복한 학부모가 행복한 자녀를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긍정적인 시각으로 아이들과 학교를 바라보고 학교교육에 필요한 힘을 실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