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삼척시-KCL-유엘(UL),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삼척시-KCL-유엘(UL), 업무협약 체결
  • 서인경
  • 승인 2019.09.02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척시 제공)
삼척시청 전경(사진=삼척시 제공)

[삼척=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삼척시는 삼척 실화재시험연구센터를 관리·운영하고 있는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미국 법정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과 함께 상호 이익 증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오는 3일 오전 11시에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 플라톤홀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KCL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으로, 건설재료·생활용품·에너지·환경분야 제품의 시험·검사 및 인증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이며, 삼척 실화재시험연구센터를 지난 2016년부터 위탁관리·운영해오고 있다. 삼척 실화재시험장은 주로 소방방재산업 관련 시험인증 및 정부 연구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UL은 미국에 소재하는 안전인증 시험기관으로 120년 이상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안전표준 및 기준에 따른 수천 종류의 제품을 시험하고 인증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에 삼척에 위치한 KCL 실화재시험장이 UL의 화재 안전인증 시험소 지정 성과를 이루게 되어 삼척시의 인지도 향상 및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시는 KCL, UL과의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소방방재 관련 시험인증 사업과 신 산업분야 등의 공동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