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종로구 '취업취약계층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종로구 '취업취약계층 취업박람회'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09.02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취약계층의 자활을 돕고, 취업 정보를 나누는 자리 마련
1대1 면접, 취업 컨설팅, 이력서 작성 지원 등 진행
(포스터=종로구 제공)
(포스터=종로구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관내 취업취약계층의 자활을 돕고 취업 정보를 나누기 위해 2일 오후 2시 구청 한우리홀에서 '종로구 취업취약계층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지역자활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 종로구 협치사업으로 진행 중인 ‘우리동네에서 일을 찾다’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현장면접 ▲취업컨설팅 ▲취업 지원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2일 구에 따르면 이날 취업박람회에는 ‘우리동네에서 일을 찾다’ 사전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한 30여명과 지역자활센터의 자활프로그램 참여자 중 구직을 희망하는 70여명 등 구직자 150여명과 구인 기업 21곳이 참여한다.

구는 행사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의 1대1 면접과 취업컨설팅을 진행한다. 구는 다양한 직종의 구인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과, 일자리경제과, 종로지역자활센터, 종로구 사회적경제 생태계조성사업단 등을 통해 참여 업체를 선정했다.

또한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진로탐색 및 직업 적성 검사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작성 지원 ▲면접 기술 컨설팅 ▲면접용 메이크업 ▲증명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구는 이 밖에도 정신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지역자활센터의 자활프로그램을 홍보할 예정이다.

취업박람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종로지역자활센터(02-3673-3963) 또는 구청 사회복지과(02-2148-2573)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와 구인 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취업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돕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일자리 연계 등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