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시, 독서의 달 맞아 제로페이 할인 이벤트 진행
상태바
부산시, 독서의 달 맞아 제로페이 할인 이벤트 진행
  • 허지영
  • 승인 2019.09.0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동네서점과 연계하여 제로페이로 도서를 구매할 경우 정가의 10%를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그간 시는 제로페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에 기여해 왔으며 이번 독서의 달을 맞아 동네서점을 가맹점으로 참여시켜, 시민의 독서욕구도 향상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편 날로 발길이 뜸해진 지역서점을 찾게 하여 서점을 살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에는 부산시서점조합 및 부산시서점협동조합 등이 참여하며 제로페이 가맹 서점에서 책을 구입하면 정가의 10%를 즉시 할인해주고, 사용액에 따라 페이백 이벤트도 실시해 동네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더라도 온라인 서점 못지않은 혜택을 제공 받게 되는 셈이다.

부산지역 제로페이 가맹점수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2만2000개를 넘어서 서울, 경남에 이어 전국 3위로 올라섰으며, 결제 건수 및 금액도 사업 초기에 비하여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7%를 페이백하는 행사에 힘입어 제로페이 사용자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며, 오는 추석을 앞두고 온누리상품권을 모바일로 발행하여 전통시장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시 업무추진비를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내달 쯤 시범 도입하는 등 앞으로 이용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