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6:24 (목)
송파구 ‘추석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상태바
송파구 ‘추석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09.03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시·군의 지역특산품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
설맞이 직거래장터 모습(사진=송파구 제공)
설맞이 직거래장터 모습(사진=송파구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송파구는(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5일과 6일 이틀간 구청 앞마당에서 ‘추석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3일 밝혔다.

구는 주민들이 품질 좋은 농·수·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해마다 직거래장터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장터에는 구 자매결연도시인 고창군, 공주시, 광양시 등을 비롯해 우수 농·수·축산물 생산 도시인 강릉시, 괴산군, 나주시 등 총 18개 시·군이 모인다.

주요 품목으로 ▲공주시의 밤 ▲단양군의 보리·찹쌀 등 잡곡류 ▲하동군의 고사리 ▲강릉시의 한과·강정 ▲인제군의 황태포·황태채 ▲나주시의 배와 굴비 ▲예천군의 사과와 땅콩 등 제수용품이 있다.

이밖에 ▲평창군의 등심·채끝·불고기·국거리 등의 쇠고기 ▲안동시의 꿀과 안동찜닭 ▲영덕군의 물가자미 회·반건조 가자미·돌문어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설맞이 직거래장터 모습(사진=송파구 제공)
설맞이 직거래장터 모습(사진=송파구 제공)

가지각색의 지역 특산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명절 차례 상차림 비용을 걱정하는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카드결제도 가능해 편리하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 또는 지역경제과(02-2147-25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충열 구 유통관리팀장은 “명절과 김장철 등 해마다 구청 앞마당에서 정겨운 장터가 열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에도 전국 산지에서 다양한 특산품이 송파를 찾아오니, 신선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로 풍성한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