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순천제일대, 전국대학도서관대회 교육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순천제일대, 전국대학도서관대회 교육부 장관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19.09.0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제일대학교 제공)
(사진=순천제일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안효승, 학교법인 성심학원 이사장 성규제) 도서관(관장 최진숙 교수)은 지난달 26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진행한 '2019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순천제일대 도서관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주관하는 지난해 대학도서관 시범평가 진단결과에서 2~3년제 전문대학 B그룹대학 중 최우수그룹에 선정돼 도서관 개관 이후 최초로 장관상을 받는 영예를 가졌다.

대학도서관 평가는 대학도서관진흥법 제14조 및 시행령 제7조에 따라 지난 2016년부터 대학도서관 역량강화를 위해 대학도서관의 발전계획, 경영목표, 시설·인력·도서관운영현황, 특성화 그리고 서비스개발 및 수행영역을 평가하는데, 순천제일대학교 도서관은 2·3년제 B그룹(재학생 2000명~4000명) 내 평가에서 2017년 평가에 이어 지난해 평가 결과에서도 최우수그룹(상위20%이내)과 호남·제주권대학 11개 대학도서관 평가에서도 최상의 등급에 선정됐다.

순천제일대학교 도서관은 재학생 독서함양을 위해 연중 다독왕 선발, 도서표어 공모전, 전자책 이용왕 선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 소장자료를 이용하는 기회를 제공해 도서관이용 만족도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최진숙 관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서관에 행·재정적 관심을 가져 준 대학 당국에 감사를 표한다”며 “향후 도서관 1층 휴게공간과 학습공간을 적극 개발해 재학생 취·창업 토론 공간, 협업활동 공간, 전자자료 확충 및 활용을 통한 열린도서관을 지향키 위해 도서관 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순천제일대학교는 대한민국 인재상(대통령상) 전국 최다 7회 수상, 기관평가인증,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교육부), 2단계(2019∼2021년)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플러스) 육성사업(교육부) 등 정부 주요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어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