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영주시, 제1회 세계인성포럼 개최
상태바
영주시, 제1회 세계인성포럼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09.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영주시청 제공)
(포스터=영주시청 제공)

[영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경북 영주시는 오는 17일~18일까지 문화예술회관에서 국내·외 석학 및 학생, 교사, 시민 등 1000명이 참가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성’이란 주제로 ‘제1회 세계인성포럼’을 개최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개막식 △기조강연 △특별강연 △세션발표 △패널종합토론 △폐막식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에 이어 ‘인성교육과 인문정신’이란 주제로 이배용 전(前)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이자 현(現) 코피온(COPION) 총재의 기조강연이 열린다.

또한, 정범진 전 성균관대학교 총장의 ‘인성순화(人性醇化)와 선비사상’ 및 한국사마천학회 김영수 이사장의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세션발표는 △학교에서의 인성을 말하다 △사회에서의 인성을 말하다 △가정에서의 인성을 말하다 등 3개 주제로 이루어지며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 벤 넬슨 미네르바대학 설립자, 인옌루 중국 제녕시 맹자서원집행원장, 이희범 한국정신문화재단 이사장 등 국내·외 인성분야 최고 석학 15명이 참여한다.

마지막으로, 종합토론에는 좌장을 맡은 이진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와 이희범 한국정신문화재단 이사장, 순흥향교 서중일 전교, 시의회 장영희 의원, 강구율 동양대학교 교수, 박상환 대한검정회 선임연구원이 패널로 참여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성교육 방향 및 교육기관과 정부기관의 역할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향후 전망에 대해 논의한다.

장욱현 시장은 “제1회 세계인성포럼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속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정신가치인 선비정신의 의미를 되새기고 현대사회가 가진 문제의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