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울산도서관, 4기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울산도서관, 4기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 허지영
  • 승인 2019.09.0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도서관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문학 아카데미는 직장인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오후 7시부터 운영되며 ‘울산 애(愛) 인문학 강좌’ ‘고전 인문학 강좌’ ‘이슈 인문학 강좌’ 총 3개의 강좌로 구성되었다.

울산 애(愛) 인문학 강좌는 ‘울산의 초상화, 울산의 근현대 문화사’라는 제목으로 울산 근현대사가 담긴 글과 책을 통해 울산의 문화사를 다룬다. 강의는 허영란 울산대 역사문화학과 교수가 진행한다.

고전 인문학 강좌는 ‘한시에 나타난 울산과 울산인’이라는 주제로 한시 등 고전작품 속의 울산과 울산사람의 모습을 살펴본다. 강의는 성범중 울산대 국어국문학과 교수가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이슈 인문학 강좌’는 ‘심리학과 뇌과학의 위대한 실험들’이라는 주제로 김남호 철학박사와 함께 인류 지성사에 큰 영향을 미친 심리학과 실험들에 대해 알아보면서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지 살펴본다.

4기 인문학 아카데미에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5일까지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인문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인문학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울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강좌를 운영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