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김해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 플랫폼 구축
상태바
김해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 플랫폼 구축
  • 허지영
  • 승인 2019.09.0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해시청 제공)
(사진=김해시청 제공)

[김해=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김해시가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경남권역 공공구매 지원기관이자 경남도 공공구매 추진단을 맡고 있다.

앞으로 시는 주요 구매 실적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플랫폼 운영사인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를 분석해 김해시 전용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러한 프로세스는 그간 공공기관 우선 구매의 걸림돌이었던 정보 부족, 수요·공급 미스매칭 등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 협약 내용은 ▲판로지원 플랫폼 구축 ▲공공구매 정보 제공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구매시장 참여 지원 등이다.

박성연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공공기관이 적극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에 선도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많은 직원들이 착한 소비를 통해 취약계층의 좋은 일자리 창출과 김해형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적·마을·자활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을 포괄하는 개념의 사회적경제기업은 취약계층에 지속가능한 일자리 제공과 이윤중심 시장경제를 보완하는 기업으로, 정부가 추구하는 사람중심 경제, 포용국가를 이루는 한 축이다.

현재 시에는 사회적경제기업 132개가 등록돼 있으며 시는 민선7기 사회적경제기업 50개 추가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