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의 목소리 담은 미래 교통플랜 만든다
상태바
인천시, 시민의 목소리 담은 미래 교통플랜 만든다
  • 우연주
  • 승인 2019.09.0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2030 미래이음 교통분야 설명회 개최
(사진=인천시 제공)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일반시민, 교통 관련 단체, 관계 전문가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인천 2030 미래이음 교통분야 설명회'를 개최하여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인천 2030 미래이음 교통분야 설명회'는 민선7기 시정운영 계획과 연계한 교통분야의 중장기 종합계획을 시민들과 함께 논의하고 추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향후 10년간의 인천의 미래 교통플랜에 대한 설명회 형식으로 기획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시(市) 교통국장의 설명이 있은 후, 이에 대한 인천연구원 연구위원, 시의회 의원, 교통관련 단체에서 추진과제의 문제점 및 대안 등 전략과제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제시와 시민제안, 건의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안전하고 편리한 사람중심의 인천 교통’이라는 주제로 ▲인천중심의 촘촘한 철도·도로망 구축 ▲승용차 없이도 이동이 편리한 대중교통 ▲시민이 건강한 친환경 스마트 교통 ▲지역의 활력을 이끄는 맞춤 교통 ▲사람이 우선하는 안전한 교통 등 5개의 추진전략과 15개의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가는 자리였다.

조동희 교통국장은 “설명회에서 시민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2030 미래이음 교통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2030 미래이음 교통분야의 중장기 플랜이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보다 현실성 있는 계획으로 구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