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상태바
대구시,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9.09.0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기간 중 생활쓰레기 '처리 상황반' '기동청소반' 운영

[대구=동양뉴스] 윤용찬 기자=대구시는 깨끗하고 산뜻하게 추석을 맞이하기 위한 시가지 환경정비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오는 18일까지 쓰레기 대청소 집중기간을 운영해 복합환승센터, 공항, 역, 터미널, 다중이용시설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과 이면도로, 뒷골목 등 취약지에 적체된 쓰레기를 치우고 추석맞이 손님 맞을 준비를 한다.

또한 각 가정과 상가를 대상으로 '내 집 앞부터 치우기' 분위기를 조성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집중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구·군별로는 오는 4일~10일까지 시민들과 함께 일제 대청소 행사를 실시하고, 반상회보, 아파트 게시판, 옥외 전광판 등을 통해 '내 집 앞부터 치우기'와 명절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12일부터~15일까지는 시, 구·군 및 유관기관별 민원처리 상황근무반을 편성하는 등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쓰레기 처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기간 중 추석 당일과 15일은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으므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당부된다.

쓰레기 미수거 일자에는 '처리 상황반'과 '기동 청소반'을 운영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며, 상습 투기지역 및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수거 활동을 강화하는 등 현장위주로 조치할 계획이다.

지형재 대구시 자원순환과장은 "시민들께서는 지역별 쓰레기 수거 일정을 꼭 확인해 배출해 주시고, 특히 음식물 쓰레기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배출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