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오산시, 경기 First 공모사업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오산시, 경기 First 공모사업 2년 연속 수상
  • 윤태영
  • 승인 2019.09.0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장려상 수상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장려상 수상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오산=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치러진 경기도 공모사업 최종 심사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사업비로 특별조정교부금 40억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오산시는 본 공모사업에서 2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시는 '온마을이 키우는 교육·창업 마을, 경기 T·E·G Campus 조성사업'을 제안했다.

T·E·G 캠퍼스는 정규수업시간 내 학생들의 메이커 교육을 진행하고, 청년들이 기업과 만나 시제품을 만들어 창업을 꿈꾸는 곳으로 보육과 투자가 직접 연계되는 공유오피스, 실무형 진로체험과 기업 구인을 해결하는 마을인턴십, 전문 시제품 개발실 등이 운영된다.

이날 직접 발표한 곽상욱 시장은 “오산의 혁신교육을 통해 성장한 청년들은 T·E·G 캠퍼스에서 창업의 꿈을 펼칠 수 있고, 지자체는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공정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 사업 성공의 포부를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정규수업으로 편성된 4D 프린터 활용, 프로그래밍과 목공 교육을 기반으로, 기획에서 시제품 개발 및 제품 출시까지 One cycle로 청년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이로써 마을-학교-지자체가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의 주체가 되어 마을의 평생교육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2016년 인성 에듀타운(오독오독) 조성 사업 혁신상과 시상금 49억원에 이어 지난해 온맘행복 경기 아이드림오산센터 조성사업으로 최우수상과 54억원을 수상했다. 올해에는 40억원을 확보하여 공모사업에 강한 면모를 과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