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울산문화예술회관 ‘하이퍼리얼리즘­-자연과 미술전' 개최
상태바
울산문화예술회관 ‘하이퍼리얼리즘­-자연과 미술전'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09.0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문화예술회관은 국내에서 주목받고 있는 극사실주의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하이퍼리얼리즘-­자연과 미술전’이 내달 10일부터 20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자연과 사물을 소재로 1970년대부터 활동한 원로작가부터 극사실주의 미술가로 잘 알려진 중견작가들의 최신작들을 선보인다.

고영훈, 김강용, 김대연, 김성진 등 국내를 대표하는 12명의 하이퍼리얼리즘 작가들의 회화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관람객들이 작품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품해설사(도슨트)를 운영한다.

작품설명은 매일 미술교육 2회, 관람해설 4회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미술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초·중·고등학생 및 일반단체의 사전신청을 통해 그룹별 설명이 가능하도록 마련했다.

미술교육 프로그램 신청접수는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전자우편이나 팩스로 보내면 된다. 회당 관람 인원은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30명 이내로 한다.

관람해설은 전시장을 방문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현대미술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작품을 감상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 홈페이지나 전시교육팀(226-825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