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CMS 정기후원 1구좌 갖기’
상태바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CMS 정기후원 1구좌 갖기’
  • 강종모
  • 승인 2019.09.0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1구좌(3000원) 이상 갖기 정기후원 릴레이가 많은 기관·단체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이어지고 있다.

재단은 지난 3일 광양시청 상황실에서 정현복 광양시장, 황재우 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후원 기부릴레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1세대 1구좌 이상 갖기 범시민 운동 기부릴레이에 참여한 서강기업㈜, 광영상공인연합회, 광양시주민자치위원협의회, 동광양라이온스클럽,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에서 총 680구좌를 후원했다.

재단은 참여한 기업·단체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바턴을 이어받은 다음 단체들에게 정기후원 릴레이증서를 전달했다.

앞으로 단체들은 소속 회원 한 사람이 1구좌 이상 갖기 운동에 참여하고 자체적으로 이를 완료하면 다음 후원 단체에 바턴을 넘겨주게 된다.

지난해 2월 광양시민단체연합에서 최초 실시해 지금까지 23개 단체가 완주해 7711구좌를 후원했으며, 현재 17개 단체가 릴레이 운동을 진행 중이다.

보육재단은 오는 2022년까지 5만 구좌를 목표로 기부릴레이 운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모여진 후원금 전액은 지역 내 영·유아 보육사업에 쓰여진다.

정현복 시장은 “저출산 아이 양육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어린이보육재단이 처음 출범할 때에는 중앙정부도 해결을 하지 못하는 어려운 문제를 중소도시에서 가능하겠느냐는 회의적인 시각도 있었지만 지금 우리 시는 다른 시와는 달리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출산율이 5.6%나 상승했다”며 “보육재단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시민의 재단으로서 자리매김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