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주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전담공무원 교육 착수
상태바
전주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전담공무원 교육 착수
  • 강채은
  • 승인 2019.09.0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오는 15일로 예정된 본격적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 제공에 앞서 통합돌봄 전담공무원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집중교육에 착수했다.

이번 집중 교육은 행정과 민간의 돌봄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음달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4일 시에 따르면, 주요 교육내용은 △통합 돌봄 선도사업의 이해 △향후 복지돌봄 서비스의 정책방향 △시 통합돌봄 사업 추진방향 △시 통합돌봄 모델 및 세부사업, 자원 발굴·연계 △지역케어회의 구성 및 운영 △돌봄 서비스 연계흐름도 및 기관의 역할 등이다.

특히, 시는 지난 2일자로 13개동에 새롭게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이 추진하게 될 방문간호사업의 철저한 시행을 위해 방문건강관리사업 실습과 노인 질환의 이해, 투약관리, 안전과 감염관리 등 업무수행에 있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에 대한 전문강사의 강의도 마련했다.

김인기 시 생활복지과장은 “통합돌봄 선도 사업은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정책으로, 전주시가 전국화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고 선도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면서 “전담인력과 서비스 종사자의 철저한 교육을 통해 전문가로 키워 전주형 통합돌봄모델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