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호서대 ‘AI·VR 면접실’ 취준생에 인기
상태바
호서대 ‘AI·VR 면접실’ 취준생에 인기
  • 최남일
  • 승인 2019.09.0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 제공.
호서대학교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학생들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이달부터 가상체험 AI·VR 면접실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AI·VR 면접실은 아산, 천안, 당진 3개 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에 설치됐고,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의 청년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호서대 AI·VR 면접시스템은 기업과 직무 특성에 따라 면접환경을 다르게 구현, 제공함으로써 면접 경험이 없는 이용자들이 실제와 유사한 면접을 경험해 볼 수 있어 면접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반복 연습을 통해 면접에 대한 긴장감을 극복하고, 면접에 대한 기본적인 스킬과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10개 기업, 13개 직군의 3000여 가지의 질문이 탑재되고, 가상 면접관이 학생의 답변 내용에 반응한다.

목소리 크기, 시선 처리, 답변 길이와 속도 등을 데이터로 분석해 실시간 피드백함으로써 이용 학생들의 자가학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서비스 이용 후 결과에 대한 컨설팅을 희망할 경우 대학일자리센터 내 취업컨설턴트와 맞춤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사전 예약하면 대학일자리센터 잡카페와 정보검색대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조상섭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최근 4차산업 등 급변하는 채용시장 환경에서 AI면접과 같은 다양한 면접시스템을 적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