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주시, 온누리상품권 판매행사 개최
상태바
전주시, 온누리상품권 판매행사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09.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4일 시청 로비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이동판매소를 설치하고 온누리상품권 판매행사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시 산하 직원과 자생단체 회원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총 64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했다.

아울러, 시는 오는 9~10일까지 남부시장 등 5개 시장에서 전주시 전 직원과 자생단체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한편, 지역 전통시장들도 추석 명절 손님맞이를 위해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특별이벤트와 할인판매, 경품지급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풍남문상점가는 오는 5일 풍남문광장에서 초청가수의 공연, 상인 및 시민이 참여하는 ‘와글와글 시장가요제’를 진행하고, 건어물과 버섯, 과일, 잡곡 등 추석명절 선물세트 할인 판매도 실시한다.

모래내시장은 보부상 경매 이벤트(4일)와 모아마켓·주부 팔씨름 대회(6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중앙상가의 경우 오는 12일까지 의류점포가 특별세일에 들어간다.

남부시장은 오는 5~11일까지 추석명절 선물세트를 할인 판매하며 서부시장과 신중앙시장도 시장 내 물품 구입 후 영수증을 지참하면 금액별 물품교환을 해주는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전통시장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살 수 있고 온누리상품권 구매는 시민들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참여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큰 역할”이라고 말했다.

이어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고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지원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