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9 (화)
군산시·김천시, 농특산물 교류판매 행사 '성료'
상태바
군산시·김천시, 농특산물 교류판매 행사 '성료'
  • 강채은
  • 승인 2019.09.0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청 제공)
(사진=군산시청 제공)

[군산=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는 4일 자매도시 김천시청 광장에서 우리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열어 12개 업체가 16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교류판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강임준 시장을 비롯한 김경구 시의회 의장, 농업인단체장, 여성농업인단체장 등 40여 명의 시 대표단이 김천을 찾아 시의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양 도시간의 상생발전과 협력관계를 이어가기 위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이에 앞서, 시 농산물유통과는 지난달 초부터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를 위해 김천시를 대상으로 울외장아찌, 흰찰쌀보리, 통곡물, 한과, 떡, 박대, 간장게장 등 13개 업체 24개 품목, 3900만원의 사전주문을 받았다.

특히, 군산 특산물 흰찰쌀보리는 인지도가 높은 건강식품으로 수요가 늘어나면서 5㎏ 상품을 1000개 이상 판매하는 성과를 보였다.

한편, 김천시와 시는 2009년부터 매년 2회씩 정기적인 직거래장터를 개설해 저렴한 가격과 품질 좋은 우리지역 농특산물을 김천시민들에게 판매해오고 있어 직거래장터에 참여하는 군산 농가들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강 시장은 “시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직거래장터 행사에 김충섭 김천시장의 많은 관심과 김천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폭넓은 교류행사를 추진해 군산 농업인 및 농산가공업체의 소득증대를 위해 직거래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