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종로구 교남동, 행사물품 공유사업 '교남동 재주꾼 모여라' 개최
상태바
종로구 교남동, 행사물품 공유사업 '교남동 재주꾼 모여라'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09.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남동 행사물품 공유사업 안내문(포스터=종로구청 제공)
교남동 행사물품 공유사업 안내문(포스터=종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종로구 교남동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행사물품을 공유하는 '교남동 재주꾼 모여라!' 사업을 이달부터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교남동 재주꾼 모여라!’는 공연, 전시회, 이웃돕기 행사 등 주민들이 소규모 행사를 개최할 때 필요한 행사 물품을 동주민센터에서 대여하고, 행사에 참여하는 단체들 간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사업이다.

동에 소재한 문화 예술 단체, 사회복지 관련 시설 및 단체, 직능·자생 단체, 주민공동체 등을 대상으로 하고, 해당 단체는 관내 지역에서 문화 예술 및 복지 관련 행사를 개최할 때 물품 대여를 신청할 수 있다.

대여 물품은 접이식 핸드카트, 천막, 의자, 테이블, 이젤, 휴대용 보면대, 풍선 인플레이터, 배너 거치대 등이며 동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3일 동안 빌릴 수 있다.

동은 물품 대여에 그치지 않고 단체가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재능이나 공유 가능한 물품 등 단체의 특성을 파악해 중간자 역할로서 단체들을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성할 예정이다.

공유 네트워크를 통해 동에서 주관하는 행사나 타 단체 행사 시 단체들은 재능을 기부하거나 물품을 공유하는 등 서로 품앗이를 할 수 있다. 동은 이 사업이 단체들의 협력을 통한 상생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재능과 물품을 나눔으로써 문화 행사나 이웃돕기 활동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며, “공유를 통해 서로 즐겁게 협력하는 활기 넘치는 종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